홍보관

온라인홍보관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를 만나면 누구나 역전의 주인공이 된다!

홍보관온라인홍보관

제목 고교 성적 반영하지 않는 학사편입, 검정고시 대학진학에 유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18-07-09 00:00 조회수 542
\"\"

검정고시가 치러졌다. 이제 대학진학을 준비해야 하는 검정고시 합격자들에게 입시는 쉬운 일이 아니다. 2018년 입시는 신입생 4명 중에 3명 정도가 수시모집으로 선발된다. 학생부 성적이 없는 검정고시 출신들은 수시모집에서 학생부 종합전형 지원에 제약이 있어 불리하다. 수학능력시험을 치르더라도 고등학교 3년을 수능준비에 매달렸던 학생들과 경쟁해야 하는 부담이 크다.

이러한 상황에서 서울교육대학교 독학사칼리지는 검정고시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는 2년 만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동시에 편입시험을 준비하여 2년 후에는 원하는 대학의 3학년으로 입학할 수 있게 해 주는 교육기관이다.

학사편입은 4년제 학사학위를 소지한 학생들을 3학년으로 모집하는 입시전형이다. 수시나 정시모집에 비해서 경쟁률이 낮고, 영어 한 과목(이공계 영어+수학)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 관계자는 ‘학사편입은 고등학교 성적을 전혀 반영하지 않기 때문에 검정고시 출신에게 매우 유리한 진학수단’이라고 말했다.

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의 검정고시 대상 입학설명회는 5월 25일(금) 오후 3시에 서울교육대학교 에듀웰센터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2366184&code=61172211&cp=nv
이전글 독학학위제 vs 학점은행제, 나에게 맞는 학위취득 방법은?
다음글 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 ‘수능 결과가 나쁠 때는 새로운 진학수단 찾아라!’